2014년 5월 30일 금요일

룩셈부르크의 새총리의 성은 무엇인가?


5월 5일, 우연히 독일의 슈퍼 인기 퀴스쇼 "Wer wird Millionär" 를 시청하고 있었는데, 32,000유로 문제에서 띠로링~ ~ ~~

Q: 쟝클로드 융커의 뒤를 이어서 취임한 41세의 룩셈부르크 새총리의 이름은 자비에(Xavier)...?
4지선다의 답:     A: Schnorré              B: Bettel              C: Almosyus             D:Trinckgeld

핸드폰 만지작거리며 심드렁하게 보고 있던 우리는 갑자기 눈 번쩍 +_+ 손 바빠짐 ㅋㅋㅋ 티비에 핸드폰 대고 인증샷 찍고 ㅋㅋㅋㅋ 와츠앱의 친구들과 바로 공유 ㅋㅋㅋ 아악~~~ 워쩌다 이런문제가 ㅋㅋㅋ 이렇게 쉬울수가! ㅋㅋㅋㅋㅋ 그런데 티비의 심각한 저 참가자의 얼굴을 보시라 ㅋㅋㅋㅋ 하긴 32,000유로가 걸린문제인데 당연 심각해야지! 근데 정말로 모르는 얼굴 ㅋㅋㅋㅋㅋ 아아악!! 나 알아, 나 알아!!! 나 막 티비 앞에서 발 동동 구르고 ㅋㅋㅋ 결국 우리의 참가자는 지인에게 30초 전화 찬스를 쓰시게 된다 ㅋㅋㅋ 아 이게 전화찬스 쓸 문제냐고 지금 ㅋㅋㅋㅋ MC인 야우흐가 전화 받은 지인에게 "룩셈부르크에 대해 좀 아십니까? " 라고 물었더니 "어... 최근에 지도에서는 찾아본적이 있죠(그만큼 작다는 소리)" 라면서 드립 날려주시고 ㅋㅋㅋㅋ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ㅋㅋㅋ 나중에 문제를 들은 지인도 갈팡질팡 ㅋㅋㅋㅋ 역시 그도 모르는 거였어!!! 아무튼 지인이 D번 어쩌고 드립해가지고 멘붕 온 참가자는 누가봐도 낚시인게 뻔한 D번(Trinkgeld : 식당에서 주는 팁) 에 파닥파닥 낚여주시면서 문제를 틀리고, 단돈 500유로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ㅋㅋㅋㅋㅋㅋ 내 주변의 반응들은 "A가 맞지 않아? 더 불어틱하고 잘 어울릴거 같은데?" 라던가 혹은 "자비에는 게이인거로만 유명해 아무도 그의 성따위는 신경쓰지 않는다고" 라던가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뒤로 자비에는 Trinckgeld라는 제2의 성을 얻게 되고 ㅋㅋㅋㅋ다음날 신문에 "우리의 새총리 자비에 트링겔트"로 기사가 나면서 ㅋㅋㅋㅋ 이 이야기는 룩셈부르크 사람들에게게 재미있는 가쉽으로 회자 되었다 ㅋㅋㅋㅋ 아래의 내용은 후일 퀴즈쇼 참가자인 패트릭과 총리 자비에의 대화 ㅋㅋㅋㅋ



자비에 : 안녕, 우린 정말 배꼽빠지게 웃었어요 하지만 그것이 32,000유로의 값어치를 못한 것은 유감입니다. 언제 룩셈부르크 올 일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새총리가 ,-)

패트릭: 고마워요 베텔씨. 저 개인의 비극만이 아닌 국제적인 반향을 가지고 오니, 오히려 마음이 진정이 됩니다. 모든 룩셈부르크 국민들(총리포함)이 저로 인해 웃으셨다면, 그건 아마도 32,000유로 보다 더한 가치일 겁니다. 그리고 초대는 그저 해본 말은 아니겠지요? ;-D 쾰른에서 패트릭이




그리고 그들은 정말로 만났다고 한다 ㅋㅋㅋㅋ ㅠ0ㅠ 아 왠만한 개그보다 더 재미있어 ㅋㅋㅋ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